YBM Family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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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비엠은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YBM Family 서비스는 ㈜와이비엠넷(이하 “회사”)에 위탁하여 운영관리하고 있으며, YBM Family 사이트에는 ㈜와이비엠, ㈜와이비엠넷, ㈜와이비엠에듀, ㈜시사티앤이, ㈜와이비엠교육, ㈜와이비엠비앤씨가 속해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고객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정보’,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수집항목
    수집항목
    수집목적 구분 수집항목
    회원가입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본인확인에 필요한 정보(DI), 만 14세미만 법정대리인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선택 성별
    고객상담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부정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필수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기기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기록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부정이용기록, 기기정보

  2. 2) 개인정보 수집방법
    1. ①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2. ②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을 통한 수집
    3. ③ 협력업체를 통한 수집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제외한 개인정보(선택정보)의 수집에 대해 거부할 정당한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도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으나, 선택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1.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해 거부할 정당한 권리가 있으며, 언제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공 거부로 인해 이에 기반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수탁자 수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주)와이비엠넷 YBM Family 서비스 개발/운영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NICE신용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다날
      코리아크레딧뷰로㈜
      실명확인
      본인인증
      해당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므로 별도 저장하지 않음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회원탈퇴 또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을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해당 사유가 종료될 때까지 예외적으로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1. ① 관련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②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 해당 채권/채무관계의 정산 시까지
    •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간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2. ② 통신비밀보호법
        - 로그인기록: 3개월
      5. 개인정보 파기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1. ㆍ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ㆍ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1. 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② 문서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 또는 소각 등 원본을 재생할 수 없는 물리적방법으로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정보주체로부터 적법하게 위임을 받은 자도 포함)은 아래와 같이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해 정당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한 사유로 일부 권리의 행사가 제한하거나 거절될 수 있으며, 사유가 소멸한 때에는 지체없이 권리 행사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1. 1)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권: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이 가능합니다.
      2. 2)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및 삭제 요구권: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의 오류가 있을 경우, 언제든지 회사에 해당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3) 처리정지 요구권: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 일부 또는 전부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가 있을 경우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지체없이 이행합니다.
      4. 4) 개인정보의 동의철회 요구권: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할 경우 즉시 가능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 설치/운영 및 거부방법
      1.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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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ㆍ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아이디에 한하며, 그 외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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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설정방법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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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ㆍ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8. 개인정보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1) 비밀번호암호화: 회원 아이디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3) 처리 직원의 최소화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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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분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박찬연 팀장 정하종 상무
      전화번호 02-2008-5200 02-2008-5200
      이메일 privacy@ybm.co.kr privacy@ybm.co.kr
      1.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ㆍ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ㆍ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ㆍ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0. 기타

      YBM Family사이트에 링크되어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 YBM Family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11. 고지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개정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1. ㆍ공고일자 : 2020년 11월 6일
      2. ㆍ시행일자 : 2020년 1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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